생크림은 내가 만들어요.

2008. 3. 10. 21:04뽈 의식주



생크림 만들기는 내가 할일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생크림 만들기

여친님께서 빵을 만드시겠다 하시면 저는 보조가 됩니다. 생크림을 만든다던지, 머랭을 올린다던지 등등의 단순 노가다 작업은 제 몫입니다. -_-;

그나마 이번에 여친님께서 만드신 빵은 반죽만해서 숙성시켜 만드는 빵이라 생크림만 만들면 되는 간단한 작업 되겠습니다.



우선 여친님께서 오븐에 빵을 굽는동안 생크림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


재료준비!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큰 볼이 편합니다. 거품낼동안 튈 염려도 없고... 아참, 생크림은 차가워야 잘 만들어지기 때문에 미리 볼이랑 채랑 원유는 꼭 냉장고에 넣어놨다가 작업합시다.

큰볼, 원유(휘핑크림), 설탕, 채(저거 이름이 뭐지?-_-;;;), 레몬즙(없어도 되고.. 있으면 더 좋고.. 넣으면 상큼~한맛 추가)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차가운 볼에 원유를 넣고.....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레몬즙도 대충 넣어주고... -_-; 넣는 양에 정답은 없습니다. 자기 취향에 따라..

저는 듬~뿍 -_-;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설탕도 저는 듬~~~뿍! -_-; 보통 원유랑 설탕의 비율이 10:1 이라는데 저는 좀더 많이 넣어줍니다.

달달한 생크림이 좋아~~~


재료들을 다 넣었으면 조낸~~~~~~!! 섞어줍니다. 팍팍팍팍!! 빛의 속도로!!!!!!!!!!!!!!!!!!!!!!!!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사진에서는 막 섞는것처럼 보이는데;; 한쪽 방향으로만 저어줍니다.

한.....5분정도? 쉬지않고 거품을 내주면 점점 굳어지면서 생크림 완성!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달달~하게 잘 만들어졌습니다. ㅋㅋㅋ
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여친님이 만드신.............. 쌍쌍빵입니다. -_-;

쌍쌍바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만들었.....지 싶습니다. -_-;;

암튼 쌍쌍빵을.....


사용자 삽입 이미지

빵칼로 조심스레 잘라주시고.....

각자 하나씩 먹으면....


ㅎㅎ 생크림 만들기도 끝.




뽈-
http://www.volt.pe.kr/